영유아교육과정6장- 영유아교육과정의 계획 및 운영 (<수학교육과>손현주, <유아교육과>강승혜, <유아교육과>고은지) > 수업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영유아교육과정6장- 영유아교육과정의 계획 및 운영 (<수학교육과>손현주, <유아교육과>강승혜, <유아교육과>고은지)

고은지 2017-10-02 (월) 13:55 2개월전 32  
  3. 은지 발표부분.pptx 388.2K 4 2개월전


영유아교육과정6장- 영유아교육과정의 계획 및 운영 (<수학교육과>손현주, <유아교육과>강승혜, <유아교육과>고은지)


유형우 2017-10-09 (월) 20:40 2개월전
혼합연령 학급의 일과계획과 운영에서 모델이 되거나 모방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갖게 되므로 이를 통해 사회적 능력을 향상하기도 하고, 인지적인 측면에서 보다 나이가 많은 유아들은 어린 유아들에게 인지 기능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도록 돕는 비계를 제공한다. 비고스키의 이론과 연관할 때 혼합연령 학급의 유아들은 상호협력적인 활동을 하는 과정에서 "근접발달영역"에 머물게 된다. 또한 혼합연령 학급에서는 탈중심화가 촉진될 수 있으며 또래 교수와 같은 또래 간의 협력이 일어나기에 아주 이상적인 배치라고 할 수 있다. 라고 나와있는데 내 생각에 빗대어 말하면 나이가 낮은 아이가 조금 성숙한 아이를 보며 모델이 되거나 모방을 하는 기회를 갖게 되며 이를 통한 사회적 능력 향상과 빠른 속도의 성장을 추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를 쉽게 표현할 수 있는 비고스키의 근접발달영역은 정말 잘 설명했다고 생각이되며 또 한번 감탄하게 되었다.
주소 답글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대학정보공시|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