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Q&A

입학안내

입학 Q&A
제목
2년제와 4년제 유아교육과의 차이점!
작성자
유아교육과
작성일
2016-10-07 06:57
조회
1033
안녕하세요.
2년제와 4년제 유아교육과의 차이는 굉장히 큽니다.
먼저, 졸업 후 진로 에서.....
세한대 유아교육과 학생들은 졸업 후에 유치원 또는 국공립어린이집 등 교육 및 보육기관에 보수, 근무환경 등을 고려하여
취업을 하고 있습니다. (희망자에 한하여 대부분 취업)
물론 교육실습도 최고의 기관이라 할 수 있는 교육기관과 세한대학교가 협력을 체결하여  학생들의 교육실습지도를 하고 있습니다.
둘째, 졸업 후 3년정도의 경력을 가진후에 원장으로써 현장의 실제적인 리더로써 활동을 하게 됩니다.(원장자격이 주어지는 기간에서도 전문대와 4년제는 차이가 있습니다)
셋째,  4년의 대학졸업 후 대학원을 진학하여 유아교육분야의 전문가 및 학자로써  활동을 하게 됩답니다.(2년 전문데 졸업 후 대학원을 진학하려면 4년제 유아교육과에 편입을 해야 하지요. 그런데  4년제  유아교육과 편입은 자퇴하는 학생이 없음으로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넷째,  유아교육현장에서 원장 및 학부모들은 4년제 유아교육과 졸업생의 선호도가  매우 높습니다.(부모학력이 높은 시대에 교육의 질을 고려한다면 교사 학력수준을 높게 희망하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하지 않을까요?)
다섯째, 세한대 유아교육과는 사범대에 속하는 유아교육과이므로 사범대에 속하지 않는 타학교 졸업생보다 호봉이 높아 보수에서 차이를 보입니다. (예를 들면, 세한대 유아교육과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전남도청 비둘기 어린이집 교사는 교대를 졸업하고 초등학교에 근무하는 교사보다 월급이 높습니다)
여섯째, 유보통합이라는 향후 국가정책에서 유아교육과 4년제는 국가의 경쟁력을 끌어올리는데 가장 큰 역할을 감당하는 주역들이 될 것이라 판단됩니다. 따라서 유보통합 후 4년제 유아교육과를 희망하는 학생들의 선호도는 지금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매우 높을 것이라 여깁니다. (물론 16년 현재 서울 및 수도권 4년제 유아교육과는 1등급이어야 입학 가능하다고 하지요? 또한 1년이 다르게 유아교사들의 보수는 타직종에 비해 현저히 높아지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
그외......2년제와 4년제 유아교육과의 차이는 글로 표현하기 어려울 만큼 많다고 여깁니다.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멋진 선택에 한표 던집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