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1학기 등록금 최초 납부기간 안내
2021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등록기간 내에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1. 대학(원) 재학생, 복학생 등록기간 : 2021. 02. 22(월) ~ 02. 25(목)
2. 등록금 납부은행 : 국민은행, 광주은행, 농협 전국 본(지)점
3. 등록금 납부방법
1) 은행 창구 방법 : 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해당은행에 직접 납부
2) 전자금융서비스(인터넷뱅킹,폰뱅킹,CD/ATM) 이용 방법(해당은행 전자금융서비스 가입자에 한함)
구분 | 인터넷뱅킹 | 폰뱅킹 |
광주 은행 | 개인고객→인터넷뱅킹→공과금→대학등록금 | 1588-3388→서비스코드241→1 (대학코드 110) |
국민 은행 | 인터넷뱅킹→개인뱅크→공과금납부→대학등록금 | 1588-9999→서비스코드9→5→3 (대학코드 113) |
농협 | 개인인터넷뱅킹→공과금센터→생활요금/기타→대학등록금 | 1588-2100→서비스코드171 (대학코드667177,대학원667208) |
3) 가상계좌 이용 납부 (개설은행 : 국민은행, 광주은행)
-. 가상계좌란 학생개인별 전용 등록금 계좌로 등록 기간 내에만 납부할 수 있으며, 예금주가 학생 본인이므로 등록금을 입금하는 사람이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입금 가능
-. 등록금 고지서에 명시된 학생 개인별 가상계좌로 등록금 및 학생회비를 모든 금융매체(인터넷뱅킹,폰뱅킹,CD/ATM)등을 이용하여 납부(입금 금액이 등록금 고지서의 납입금액과 일치하지 않을 경우 등록 처리 되지 않으므로 주의 바람)
-. 해당은행이 아닌 타 은행에서 가상계좌로 송금 가능(타행수수료는 납부자 부담)
4. 고지서 재발급
-. 학교홈페이지(www.sehan.ac.kr) → 학사인트라 → 로그인 → 고지서출력 → 은행납부
5. 분할 납부
1) 신청 대상 : 등록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할 수 없는 재학생, 복학생(재입학생 제외)
2) 신청 기간 : 2021. 02. 17(수) ~ 02. 18(목)
3) 납부 방법 : 납부금액의 1/n씩 n회 분할납부
-. 1차분 분할납부 기간 : 2021. 02. 22(월) ~ 02. 25(목)
-. 2차분 분할납부 기간 : 2021. 03. 10(수) ~ 03. 12(금)
-. 3차분 분할납부 기간 : 2021. 03. 31(수) ~ 04. 02(금)
-. 4차분 분할납부 기간 : 2021. 04. 21(수) ~ 04. 23(금)
4) 신청 절차 :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서 작성(첨부문서 다운로드) → 재무과 제출(우편접수및팩스가능)
→ 학사인트라 → 로그인 → 고지서출력 → 은행납부
5) 유의 사항
-. 1차 분할납부 고지서(신청서 제출 다음날) 인터넷출력가능, 2차 이후 고지서(문자안내다음날) 인터넷출력가능
-. 등록금 분할 납부기간을 엄수하여야 하며 1차 등록기간에 납부하지 않으면 분할납부 신청이 자동 취소됨
-. 등록금 1차분을 납부하고 사정상 휴학을 하고자 할 경우 반드시 2~4차분을 완납해야만 휴학이 가능
-. 정해진 4차 납부기간 내에 납부하지 않으면 미등록으로 제적됨
6. 수업연한 초과자 등록금
-. 8학기 등록이후 미졸업자, 졸업유예자, 조기복한한 부분수강자 경우에는 신청학점에 따라 등록금을 징수하므로 수강신청정정기간 이후에 개별 고지됩니다.
구분 | 수강신청학점 | 납입금액 |
학사학위이하 | 1학점~3학점 | 당해 학기 수업료의 1/6 해당액 |
4학점~6학점 | 당해 학기 수업료의 1/3 해당액 | |
7학점~9학점 | 당해 학기 수업료의 1/2 해당액 | |
10학점이상 | 당해 학기 수업료의 전액 | |
석사학위이상 | 1학점~3학점 | 당해 학기 수업료의 1/2 해당액 |
4학점이상 | 당해 학기 수업료의 전액 |
7. 기타 문의 사항
- 수납 관련 문의 : 재무과 (041-359-6047), FAX(041-359-6100)